본문 바로가기

자기관리

부자가 되는 방법

 

이글을 읽는 당신은 아마도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나 생각에 솔깃해서 들어왔을 것이다.

그리고 그 방법을 여기서 얻을수 있을지, 반신반의 하고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주식을 알려주는 것도, 부동산을 알려주는 것도 아니다. 아니면 당신의 운세를 봐주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 그러한 내용을 매우 원한다면 더 읽지 않는 것이 좋다. 

 

 

그들의 공통점

 

부자에 관한 여러 책을 읽으면서 부라는 것이 무엇인지, 부는 어떻게 획득이 가능한지에 대한 각각의 책들이 이야기하는 공통점을 찾았고, 이 공통점은 꾸준한 노력과 자신의 희생적인 관리가 아니면 이룰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에 

여기에 그 방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사기꾼이네  하고 이야기 할지도 모르겠다. 그 비결을 알면 그걸 왜 가르쳐주나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었다. 

 

그런데, 부를 얻었고, 어떻게 얻었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는 성공자들이 모두들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내가 이것을 말해줘도 당신이 실천하지 않으면, 얻을수 없습니다." 

 

 


당신은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

 

 

경제적인 자유로움이 제일 먼저 떠오를 것이다. 

 

왠지 부를 획득하게 되면 아침마다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어나지 않아도 될것 같고, 엄청 많은 자유시간이 생겨서 너무 재미있는 하루 하루를 보낼 것 같고, 가족끼리 돈때문에 싸우는 일이 없을 것 같다.

 

빚을 내는 일도 없을 것이고, 매달 돌아오는 카드명세서를 두려워하지도 않게 될것 같다.

 

사고 싶은 모든 물건들을 금액을 보고 따지지 않아도 다 살 수 있을 것이고, 좋은 차, 좋은 집,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는 그런 멋진 인생을 살거라고 생각한다. 

 

나한테 함부로 대하던 사람들에게 더이상 굽신거리거나, 눈치보지 않아도 되고, 어깨에 뽕이 들어간 듯한 고자세로 그들을 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다. 

 

이외에도 부를 획득하면 누리고 싶은 것들이 매우 많을 것이다.

 

 

 

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바꾸라.

 

 

위에서의 풍요로운 경제적인 상황을 누릴수 있는 부를 얻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첫번째는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냐이다.

 

부정적인가? 긍정적인가? 

 

이질문을 하는 이유는 

 

'부'라는 것에 대해 당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생각이 만일 부정적이고, '나쁜' 이라는 인식이 있다면 그것을 먼저 바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나쁘다"라고 자신이 정의한 것을 추구한다는 것은, 자신의 목표가 잘못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을 먼저 바꾸라. 

 

'부'라는 것을 당신이 왜 바라는지, 당신의 마음을 계속 들여다 보아야 한다. 

 

만일 그것이 부정적인 내용이나, 이기적인 내용으로만 가득하다면, 먼저 그 마음을 바꾸어야 한다.

 

 

 

당신은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가?

 

(사실 이질문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다.)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질문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냐는 질문이다.

 

그러나 어쨋든,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해야 하는 질문이다.  

질문하고 답하는 것을 하지 않고 넘어가게 되면, 결국에는 그 과정중 목표가 계속 바뀌고, 시련에 금방 좌절하고. 실패하게 된다. 

 

부동산으로 인해 갑자기 부를 얻은 사람들이 있다. 과거에도 많았지만 현재도 있다. 그런 사람들에 대해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돈은 많지만, 인성은 덜 된 사람, 혹은 돈만 펑펑 쓸줄 아는 사람으로 묘사하기도 한다.  

 

진정한 부자는 돈만으로 따질수 없다. 그의 마음과 생각이 부유하며, 여유롭다. 

 

글로 적어보라, 그리고 그것을 규칙적으로 시간을 내서 수정해야 한다. 생각은 계속 바뀌게 되어있다.

그리고 그 생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뻗어나가야 한다.

 

그 생각의 정리가 결국 당신의 목표지점이 될것이다.

 

 

 

그렇다면 진짜 부자들은 어떻게 살까? 

 

부를 얻은 사람들은 어떻게 사는지를 보면, 그들이 어떻게 부를 얻었는지를 알수 있다.

 

자수성가로 부를 달성한 성공한 사람들을 기준으로 이야기 하고 싶다.

 

어떤 운으로 예를 들어 주식(제대로된 공부가 아닌, 우연치 않게)으로, 유산으로, 부동산으로 우연치 않게 부를 얻은 사람이 아닌, 자신의 노력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적어보겠다.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 아침 시간을 함부로 사용하지 않고, 남들이 모두 자는 새벽에 일어나, 하루를 계획한다.

(절대 그들은 게으르지 않다)

 

 '시간이 돈이다' 라는 말을 실감하기 때문에 시간을 헛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실제로 그들은 시간=돈 으로 생각한다)

 

자유시간이 생기면 맘대로 헤프게 쓰지 않고, 계획성있게, 자신과, 가족과, 건강과,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

 

사고 싶은 것을 다 살수 있어도, 필요한 것에만 돈을 지불한다. 즉 절제를 할줄 안다.

 

한번 시작한 일에 대해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서 성과를 내려고 한다. (돈도 많은데, 안되면 말고? 절대 없다)

 

비난하는 말, 부정적인 말보다, 긍정적인 생각과 말을 한다.

 

어려움이 닥치면 포기하고, 화를 내고, 남탓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이 일을 헤쳐나갈지를 생각하고, 어려움은 자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딛고 올라가는 계단이라고 생각한다. 

 

 

 

당신 자신은 부를 획득한 사람이 될수 있을거라 생각하는가?

 

부를 획득한 사람들이 쓴 여러 책들이 있다.

지금 부에 대해 어떤 지식도 없다면 우선 그런 책 한권쯤은 읽어보라.

그들의 책에는 공통점들이 있다. 

우선 먼저 부를 달성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먼저 읽고, 생각하고, 한계단 한계단 올라가야 한다.

게으른 사람은 절대 얻을수 없다.

 

포도넝쿨 밑에서 입만 벌리고 있다고 포도를 누릴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선 시작하라. 먼저 책을 읽고 생각하고, 당신의 생각을 정리하라.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정리하지 못하고, 자신이 갈 목표지점을 세우지도 못하고,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사람은, 돈과 부의 기회가 와도, 보지 못하고, 스쳐지나가도 모른다. 

 

어떤 사람이 될지는 당신이 지금 무엇을 선택하냐에 따라 달라진다.